로그인
이전으로 돌아가기

부평구립도서관은 도서관마다
각자의 색깔과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전문화되고
차별화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개도서관은 음악자료 특화 도서관으로
한국 대중문화의 발상지로 평가받고 있는
부평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MusiCity 부평]에 발맞추어
도서관 내 음악자료실을 설치하고,
관련 도서와 음반을 확충하였습니다.


삼산도서관은 영어자료 특화 도서관으로
영어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연중 운영되는 영어자료 전시를 비롯하여,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영어 프로그램,
관내 고등학교 영어동아리 학생들의 재능기부 강좌, 영어 뮤지컬 등 영어를 주제로 하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평기적의도서관은 환경과 생태를 주제로 스마트폰과 TV에 익숙해진 아이들의 놀이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공원에서 절기별로 자연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도서관 생태 책 축제 개최, 생태 분야 전문가 초빙 및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하는 등 생태환경 특화 분야의 다양한 사업들을 연중 기획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천도서관은 다문화 특화 도서관으로 우리나라와 세계의 역사 및 지리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개관이래 6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의 다문화 사업 대상 도서관으로 선정되어 선주민과 이주민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청천세계문화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갈산도서관은 사회과학 분야 중 여가·취미를 주제로 다채로운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잉디자이너와 함께하는 손바느질 등 취미·여가 관련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자가 찾는 도서관으로 성장 중입니다.


부개어린이도서관은 메이커스페이스에 초점을 맞추어 4차 산업과 관련한 창의, 창작에 기반을 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코딩에 중점을 두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함으로써 도서관 이용자들이 시대의 흐름을 읽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평구립도서관은 도서관별 특성화 사업추진과 함께 특성화 자료를 구입하고 있으며, 관련 자료의 집중 비치로 각 도서관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지역 내 각 도서관별 다양한 자료를 보유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이 책마실(상호대차)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부평구 관내 도서관의 자료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체계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